티스토리 뷰
목차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소식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상장을 신청한 11개의 상품이 상장 승인을 받게 되면서 앞으로의 전망이 기대가 되는데요. 현재 상장의 기대감에 최근 1년 새 160% 넘게 오른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나게 될지 예측해 보겠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비트코인은 각종 규제들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쉽게 매입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물 etf가 출시되면서 앞으로는 간편하게 편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게리 겐슬러 위원장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발표에 따라 11일부터 거래소에 상장돼 거래될 수 있게 됩니다. 더불어 이 결정은 증권이 아닌 비트코인을 보유한 etp에 국한되었다며, 이는 위원회가 암호화폐 자산증권의 상장 기준을 승인할 의향이 있다는 신호가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투자자들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가치가 연계된 상품과 관련된 수많은 위험에 대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경고했습니다.
상장 예정 상품
상장 예정인 상품은 블랙록, 리델리티인베스트먼트, 아크인베스트먼트, 인베스코, 위즈덤트리, 비트와이즈 애셋매니지먼트, 발키리,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등입니다. 이에 따라 대규모 자금이 유입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전 오래전부터 예상되었던 만큼 이미 시장가격에 반영이 된 것이라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주식이나 퇴직연금계좌 등을 통해 운영되는 자금이 비트코인으로 유입될 수 있다는 점에서 중장기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도 나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발표로 인해 반감기가 나타날 것으로 예측을 하기도 합니다. 반감기란 비트코인 채굴로 주어지는 공급량이 4년마다 절반씩 줄어드는 시지인데, 시장에서는 그 시기를 올해 4월로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