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교통공사에서 10일부터 4호선에 의자없는 지하철 시간을 만들 예정입니다. 이는 혼잡도를 줄이기 위함이라고 밝혔는데요. 과연 어떤 효과를 불러 일으킬지 많은 사람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행 시간은 언제인지, 어느 칸의 객실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의자없는 지하철 4호선 의자 시간
10일부터 출, 퇴근 시간대에 서울 지하철 4호선 의자 없애기 시범을 운행한다고 합니다. 조금이라도 더 넓게 자리를 마련하여 혼잡도를 완화하기 위해 전동차 1량 좌석을 제거한다고 합니다. 시범 운행 기간은 정해지지 않아 우선 10일에 시범 운행을 시행하게 됩니다.
또한 4호선 혼잡도 완화를 위해 열차 운행 시간 조정도 있었습니다. 해당 시간은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4호선 열차시간 조정 ✅
출처: 서울 교통공사
시범 운행
이번 시험 사업 시행으로 4호선 1개 편성 1개 칸의 객실 의자가 제거됩니다. 4호선은 지난해 가장 높은 혼잡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혼잡도 완화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객실 의자 제거 대상 호차는 혼잡도와 객실 의자 밑 중요 구성품, 차내 환경 등을 검토하여 3호차로 선정하였습니다. 3호차는 4번째 칸 또는 7번째 칸 입니다. 더불어 객실 의자 제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지대 폴과 손잡이, 범시트 등 안전 보완 작업이 더 실시되었다고 합니다.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혼잡도 개선이 확인되면 확대 시행을 검토해 시민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서울교통공사에서 밝혔습니다.